영화

와일드테일즈 - 순간순간들을 시원함으로 참을 수 없게 만드는

무거운 빈가방 2015. 6. 1. 00:25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 (2014) Relatos salvajes Wild Tales

 

 

http://movie.daum.net/moviedetail/moviedetailVideoView.do?movieId=85972&videoId=47865&t__nil_VideoList=thumbnail

 

 

와일드테일즈 ㅡ 참을수 없는 순간.


태어나서 처음으로 몸 제대로 못가누는 울모친과 함께 본 영화.

 

옛날 사거리 시장안 대아극장에서 영화 본 후 처음일 것인 울 모친. 40년 넘은 세월에 처음 일거다..

 

시장에서. 대아극장 초대권 장사도 하셨다 당시 선전 부장이 돈을 받고 넘겨준것을 울 모친이 판거다.

 

돈이나 남앗겠나. 그 초대권 중  최소 3.5장은 내가 훔쳐갓다.


참 많이 봤다. 한밤 중 극장앞에 영화에 빠진 아들 기다리고 서 계신 아버지 생각이 난다. (몽둥이 들고....)

 

울 모친 알아듣도 못하고 글도 모리는데 참 잘보신다.

영전 프리미엄 회원이면서 가운데 앉아 팝콘 소리를 끊임 없이 끍어대거나 퍼질러 자는 이상한 마니아 보다 천번 나은 자세다...

영화로 돌아가자.


대한갑국 사람은 누구나 봐야할 영화다.

 

몇개의 장으로 나누었는데 우리 현실과 너무도 닮았다.

 

선진국이라 지랄 지랄하지만 남미 수준에 머물러 있다. 아니 이런 영화도 못찍으니 그 보다 훨씬 아래 수준이다.

분노의 폭발 모습. 참지 못함으로 생기는 피해. 그리고 변화.
늘 날마다 종종 길에서 생각에서 해 보는 일들을 화면에 펼쳐주는 반가운 영화다

 

몇개로 나눈내용들이 참으로 간단하고 쉽다.

 

화가나면 멈춤 없이 폭발한다.

 

이유도 없이 왕다 시킨 주변 사람들, 속도는 느리지만 도로가 내거라 바븐 차 길 비켜주지 않는 이상한 운전자

 

아버지를 폭삭 망하게한 웬수,

 

아... 복잡한 찻길의 차는 끌고 가지 않아도 골목에 별 방해 없이 세워둔 차는 우찌 그리 잘도 끌고가는지

 

결혼식에 자기 여친을 부른 이상한 신랑놈

 

이들에 대해 내가 당사자라면 어찌할 것인가?

 

참을 수 없는 순간을 늘 눌리고 살아온 갑국의 습관적 행동들에 대해

 

비록 대리만족이라 하더라도

 

참으로 속 시원히 가슴을 뚫어줄 그들의 행동은

 

순간순간들을 시원함으로 참을 수 없게 만들어준다.

 

분노의 순간이나 일이 일어나기 까지의 과정도 그냥 그저그렇게 잡아내지 않는다.

 

사람들의 순간적 변화의 순간을 가막히게 카메라에 담아낸다

 

 

 

요약정보 코미디, 스릴러 | 아르헨티나, 스페인 | 122 분 | 개봉 2015-05-21 | 청소년관람불가 제작/배급와이드 릴리즈㈜ (배급), ㈜도키엔터테인먼트(수입)

감독 데미안 스지프론

출연 리카르도 다린, 레오나르도 스바라글리아, 다리오 그란디네티

줄거리

그들을 '빡'돌게 만든 6가지 분노상황은?

웰컴 투 땅콩항공

한 비행기에 탄 승객들, 모처럼의 여행으로 들떠 있는 이들에겐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모두가 한 사람을 알고 있다는 것! 그는 누구이며 왜 이들은 한 비행기를 타게 되었는지 밝혀지는데…

원수는 식당에서

식당에 찾아온 한 손님. 웨이트리스는 그 사람이 아버지의 원수였던 남자인걸 알고 어쩔 줄 모른다. 식당 주방장은 그녀에게 음식에 쥐약을 넣자고 제안하는데…

분노의 질주 18

한적한 도로에서 아우디를 몰던 ‘마리오’는 깐죽대며 추월을 방해하는 고물차 운전자에게 열이 받는다. 욕을 날리며 고물차를 추월하지만 잠시 후 타이어가 펑크 나 그것을 교체하는 사이 그의 앞으로 고물차가 오는데…

합법주차 불법견인

자신의 차가 견인되어 억울한 남자. 불법주차가 아니었다고 아무리 공무원에게 항의를 해 보지만 전혀 들어주지 않자 그는 점점 화가 나는데… 과연, 그가 공무원에게 대항하기 위해 취한 행동은?

뺑소니의 최후

뺑소니 사고를 친 말썽꾼 아들 때문에 아침부터 정신이 없는 아버지는 경찰이 오기 전에 모든 것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는 결국 집안 정원사에게 대신 죄를 뒤집어써달라는 거래를 제안하게 되는데…

이판사판 결혼식

결혼식 날, 너무 행복한 신부! 그러나 그녀는 신랑의 친구 중 한 여인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결국 그녀는 신랑이 자신과 사귀던 중 바람을 핀 사실을 알게 된다. 점점 분노는 커지고 그녀는 핀트가 나가기 시작하는데…

참을 수 없는 순간, 그들의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그 중 당신의 마음을 훔칠 100% 공감 복수극은?

이영화의 키워드 : 옴니버스, 복수

제작노트[ ABOUT MOVIE ]

‘빡’돌게 하는 세상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욱’하는 6가지 분노 상황!

상상만 해왔던 통쾌한 복수극이 펼쳐진다!

오늘도 잘 참아낸 당신을 위한 통쾌한 복수극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예상치 못한 순간 직면하게 되는 분노를 속 시원한 복수로 날려주는 6가지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한적한 도로에서 추월을 방해하며 짜증을 유발시키는 운전자, 말이 통하지 않는 융통성 제로의 공무원, 바람 핀 남자친구 등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종종 느껴왔던 여섯 가지 분노 상황을 통해 관객들의 폭풍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일상 속 분노 상황이라는 설정과 그 속에서 늘 참기만 하는 관객들을 대신해 분노를 폭발시키며 통쾌한 복수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는 점이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원수는 식당에서’ 속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사채업자를 맞닥뜨린 웨이트리스부터 차가 견인돼 공무원에게 불법주차가 아니었다고 항의하지만 융통성 없는 공무원과 말이 통하지 않는 남자, 그리고 ‘이판사판 결혼식’ 에피소드 속 가장 행복해야 할 결혼식에서 신랑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 신부까지 각각 어떤 복수극을 펼칠지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복수극이라는 소재를 참신하게 그려낸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6가지 에피소드마다 개성 넘치는 강렬함과 통쾌함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예정이다.

2014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및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 영화상 노미네이트

세계 영화제 및 시상식 23개 부문 수상, 36개 부문 노미네이트

전세계 언론의 극찬 세례!

‘빡’돌게 하는 세상에 통쾌한 복수를 날리는 영화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2015년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 영화상, 2014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노미네이트됨은 물론 2014년 전미 비평가 협회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외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총 23개 부문 수상, 36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검증 받은 수작이다. 또한 미국 시사주간지 ‘더 타임즈(The Times)’가 뽑은 ‘2014년 최고의 영화 10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보이후드>, <버드맨>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더불어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에 대한 전세계 언론의 극찬도 이어졌는데, ‘진정으로 재미있으며 동시에 무섭다. 최고의 영화다.’ – 영국 가디언(Guardian), ‘극도로 웃기고 재미있다.’ – 할리우드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유쾌하고 창의적이며 획기적인 뛰어난 코미디’ –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등의 평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화끈한 복수와 함께 더해질 유쾌한 풍자와 코미디까지 기대하게 하는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오는 5월, 속 시원한 복수로 관객들에게 대리만족을 안겨줄 예정이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5%, 관객 호응 지수는 94%!

오늘도 잘 참은 관객들에게 선사하는 속 시원한 대리만족!

오늘도 잘 참아낸 당신을 위한 통쾌한 복수극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공신력 있는 미국 영화 정보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의 토마토지수 95%의 신선도를 자랑함과 더불어 관객 호응 지수는 94%에 달해 작품성에 대중성까지 더해진 영화로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뛰어난 완성도와 작품성은 물론, 통쾌함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오락 요소까지 갖춰 관객들의 오감을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빡’돌게 만드는 세상에 대한 강렬한 한 방을 날려줄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분노 상황을 통해 관객들의 폭풍 공감을 이끌어내며 작품성과 대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브로크백 마운틴>, <바벨> 등으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시상식을 비롯해 세계 여러 영화제에서 수 차례 수상의 영광을 얻은 세계적인 음악감독 구스타보 산타올라야가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강렬한 복수 장면과 대비되는 경쾌한 배경 음악에서 구스타보 산타올라야의 생동감 넘치는 감각과 데미안 스지프론 감독의 참신한 연출력의 조화로운 앙상블을 느낄 수 있다.

예상치 못한 순간 직면하게 되는 분노를 통쾌한 복수로 날려주는 <와일드 테일즈: 참을 수 없는 순간>은 5월 21일 개봉,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시킬 전망이다.